이거 예전에도 얘가 했던말인데 윈윈 벳 경찰 펨창들이 생각하는 그런 의미에서 무릎을 꿇지 않겠다는 말이 아님.

작성자 정보

  • 토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우리 같은 윈윈 벳 경찰 흑인들을 차별하지 말고 존중하자는 의미로 캠페인이 진행됐는데 왜 흑인인 나까지 무릎을 꿇어야 하는가?”

윌프리드 자하는 웨스트 브롬과의 윈윈 벳 경찰 경기에 앞서 서면서 프리미어리그에서 처음으로 무릎 꿇기를 중단했다.


크리스탈 팰리스의 공격수는 지난달 자신이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지만, 바기스 경기를 위해 복귀할 때까지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했었다.


파이낸셜 타임즈의 비즈니스 오브 풋볼 서밋에서 자하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저는 전부터 무릎 꿇는 게 폄하되는 것 같다고 말한 적 있어요."


"부모님들이 자라면서 저는 어떤 일이 있어도 흑인이 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겨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저는 우리가 당당하게 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제 무릎 꿇지 않고 싶습니다. 우리는 경기 전에 무릎을 꿇고 경기를 하고 심지어 몇몇 사람들은 경기 전에 무릎을 꿇어야 한다는 것을 잊어버리기도 합니다."


"이것의 의미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다 보니, 지금 우리가 의무적으로 하고 있는 일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무릎을 꿇지 않을 거예요."


"우리는 스스로를 고립시키고 있습니다. 우리는 동등하다고 말하려고 노력하지만, 어쨌든 실현되지 않는 이러한 것들로 스스로를 고립시키고 있습니다. 이것이 제 입장입니다."


 


첼시 역사상 수비적으로 거의 유일하게 완벽했던 시즌을


보낸 뒤 2007년 FA컵에서도 우승하는 등 무리뉴는 첼시의


첫 전성기를 훌륭하게 지도했다.


 


진정, ‘스페셜 원’. 

근데 흑인인 나까지? 이런 늬앙스보단 이런 씨알도 안먹힐짓을 왜 우리가 중요하다고 주장하려고 내가 티셔츠를 입고 무릎을 꿇어야 되냐 같음..

기사 보면 자기한테 소리를 내달라는 사람들도 있다는데 형식적으로 외치는 일은 아예 하고싶질않다하네 그런걸 부탁하는 사람중엔 흑인이 많지않음?

인터뷰 요점은 이런것보다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서 해결하자는것같은데 그 인터뷰자체를 다 매도하기엔 자하의견도 충분히 이해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


알림 0